본문 바로가기

시즌9 패치노트/9.1 패치노트

롤 9.1 오른 패치노트 버프? 너프? 롤백? 신규?

반응형


1. 오른의 기본 능력치 스펙이 약간 좋아짐

2. 대장장이 아이템 추가. 업그레이드 무료. 본인 최대 2개. 팀원 각각 최대 1개

3. 오른 자체 성능 버프&너프

4. 초반에 망하면 게임 끝날때까지 복구 힘듬

체력 증가량 90->95

초당 기본 체력 재생 1.4->1.8

초당 체력 재생 증가량 0.142->0.18

방어력 증가량 3->4

기본 공격력 67->69

기본 지속 효과

신규 : 아이템으로 얻는 방어력. 마법 저항력 10% 증가 -> 버프. 크게 의미 없음

신규 : 13레벨이 되면 아이템 대장장이 업그레이드 가능. 0골드. 최대 2개

신규 : 14레벨이 되면 사거리 600 이내의 아군 챔피언 아이템 대장장이 업그레이드 가능. 0골드. 최대 각각 1개

신규 대장장이 아이템 추가

얼어붙은 건틀릿 -> 얼어붙은 주먹

방어력 65->95

마나 500->700

요우무의 유령검 -> 요우무의 망령검

공격력 55->75

물리 관통력 18->25

몰락한 왕의 검 -> 몰락한 왕의 힘

공격력 40->55

공격 속도 25%->40%

루덴의 파동

주문력 90->120

마나 600->850

Q스킬 데미지 둔화율 너프

마나 소모량 55->45

피해량 20/50/80/110/140

->20/45/70/95/120

q스킬은 데미지가 중요한게 아니므로 마나 소모량 줄어서 버프.

W스킬 방어막 삭제. 데미지 버프. 초반 쿨타임 감소. 저지 불가 롤백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 -> 12초

지속시간 1초 -> 0.75초

자신 둔화 효과 50%->35%

불안정 상태 추가 피해 7~12% -> 12-20.5%

초반 쿨감과 피해량 증가. 저지불가 롤백까지 엄청난 버프

E스킬 마나 소모 감소

마나 소모량 50->35/40/45/50/55

어차피 중반까지 1레벨만 찍으므로 의미있는 버프

R스킬 둔화 감소 에어본 시간 감소

첫 번째 둔화 40/60/80% -> 정령 이동 거리에 따라 10%~ 최대 40/60/80%

두 번째 띄워올리기 시간 1.5초 -> 첫 번째 대상 1초 나머지 0.5초

로밍이나 한타 오른 존재감의 절반이 무색해짐. 두 번째 궁 맞추기도 힘들고 맞춰도 그닥

총평

초반 라인전에서의 힘이 증가되었고 궁 너프로 중반 이후 존재감이 많이 꺾이지만 대장장이 아이템 2개 0골드 업그레이드로 자체 능력 다시 보강. 팀원들 스펙도 0골드로 상승시켜줘서 확실히 버프이긴 한데 초반에 망해서 레벨업 뒤쳐지면 아예 존재감 0이 될 듯.

추천 아이템

얼어붙은 건틀릿 -> 심연의 가면 -> 태양불꽃 망토 -> 2개 대장장이 업그레이드

반응형